본문 바로가기

공부/매일매일영어

매일매일 영어(#1) - find, look for, search , seek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영어입니다.

 

오늘의 영어는 find, look for, search, seek 입니다.

 

네 단어 모두 무언가를 찾는 행위를 나타내는 동사입니다.

 

하지만, 미묘하게 차이가 있습니다.

 

find는 이미 찾은 상태 혹은 찾은 결과의 순간을 뜻합니다. discover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look for는  찾는 과정을 뜻합니다.

 

Search도 찾는 과정을 뜻하며, 인터넷 검색 관련해서도 사용됩니다. 또한 수색하다라는 뜻이 있기에 샅샅이 찾는 행위를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

 

Seek은 어떤 지식이나 진실, 추구하는 것을 얻고자 할때 사용합니다.

 

I found it!

드디어 찾았어!

I will find my wallet in my house.

나는 우리 집에서 지갑을 찾을수 있을거야.

He found that the chemical exam was not difficult.

그는 시험 화학시험이 어렵지 않은 것을 찾았(알게됐)다.

 

I'm looking for jobs.

나는 일자리를 찾고 있어요.

I'm looking for my key.

나는 키를 찾고 있어요.

 

I'm searching for information about report 

나는 레포트에 대한 정보를 찾는중이야.

He was searched by the guard before he enter the room.

그방에 들어가기 전에, 그는 가드에게 검문 당했다. 

 

I'will seek the advice of experts

나는 전문가의 조언을 구할 것이다.

The prince is seeking a wife.

그 왕자는 아내를 찾고 있다.